티스토리 뷰

 

Pycharm에서 File - New Project를 누른다.

Location에 프로젝트를 만들 위치를 입력하고, Python interpreter를 눌러 아래로 열면 위와 같이 뜬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 버튼을 누른다.

 

좌측에 SSH Interpreter를 선택한다.

Existing server configuration을 선택한 후 빨간색으로 표시한 ... 버튼을 눌러준다.

 

좌측에 있는 + 버튼을 누른 다음 Host, User name, Password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누른다.

 

그럼 위와 같이 세팅이 될 것이다. Next 버튼을 누른다.

 

Interpreter 부분에 본인이 사용할 서버에서의 python 경로를 입력해준다.

이 때 default 값으로 "/usr/bin/python" 이 설정되어있는데, 이를 그대로 진행하면 서버 로컬에 설치된 python을 사용하게 된다.

만약 서버에 설치한 가상환경의 python을 사용할 것이라면 해당 가상환경에 설치된 python 경로를 써줘야 한다. 이 경로는 "/home/사용자명/anaconda3/envs/가상환경이름/bin/python3.8" 이런 식이다.

입력을 마쳤으면 Finish 버튼을 누른다.

 

위에서 설정한 Interpreter가 잘 세팅이 되었다.

이제 Remote project location 에는 서버에서의 작업 디렉토리를 적어준다. default 경로대로 진행할 경우 불편하기 때문에 꼭 새로 설정해주도록 하자.

 

프로젝트를 만든 후 우측 상단에 위 캡처처럼 Add Configuration... 버튼이 떠있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Python 인터프리터를 추가해준다.

이 때 유의할 점은 Working directory 에 로컬에서의 작업 디렉토리 경로가 아니라 서버에서의 작업 디렉토리 경로를 써줘야 한다는 점이다.

 

이제 실행(Run) 또는 디버깅(Debug)을 해보면 서버의 환경에서 돌아갈 것이다.

로컬에서의 파일과 서버에서의 파일 동기화를 잊지 말자.

반응형

'그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Xshell에서 서버 SSH 접속하기  (0) 2022.10.06
Pycharm 자동 줄바꿈 설정  (1) 2022.09.26
PostgreSQL 사용법에 관한 기록  (0) 2021.12.06
[Git] PR시 발생한 Conflict 해결하기  (0) 2021.11.15
[DB] Relational Database 개념  (0) 2021.11.07

댓글